원광대 LINC 3.0 사업단, G-Star 부트캠프 개최

제조 창업기업 육성하는 해외 시장 탐색 지원 프로그램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2/02 [08:00]

원광대 LINC 3.0 사업단, G-Star 부트캠프 개최

제조 창업기업 육성하는 해외 시장 탐색 지원 프로그램

이영노 | 입력 : 2023/12/02 [08:00]

 

[오늘뉴스=이영노]

  © 이영노

 

▲ G-Star 부트캠프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기자]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LINC 3.0사업단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1박 2일간 대전 KT연수원에서 원광대 등 12개 대학 재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G-Star(Global Startup Training Program) 부트캠프를 개최했다.

 

G-Star 프로그램은 적정기술을 활용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아세안 시장에 대한 공급망 다변화를 목적으로 제조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해외 시장 탐색 지원 프로그램이다.

 

총 4단계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이번 부트캠프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팀을 이뤄 중국 부품 의존도가 높은 핵심 품목 중 동남아 시장에서 생산 가능한 품목을 선정하고, 이후 온라인 교육을 통한 고객 인터뷰 기법 학습에 이어 오는 2024년 1월 9일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베트남 현장을 방문해 현지 학생들과 팀을 구성하여 시장조사를 수행한다.

 

또한, 시장 조사 후에는 소속 대학에서 시제품을 개발해 경진대회에 참가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팀은 예비창업패키지 등 정부의 창업사업화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창업에 도전한다.

 

원광대 LINC 3.0 사업단장 조영삼 교수는 “G-Star 프로그램은 단계별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에 대한 시야를 거시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통해 개인 역량을 향상하여 글로벌 창업인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 LINC 3.0 사업단, G-Star 부트캠프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