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한우협회 진안군지부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

한우협회 진안군지부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 성황리 개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9/12 [12:42]

진안군,한우협회 진안군지부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

한우협회 진안군지부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 성황리 개최

이영노 | 입력 : 2023/09/12 [12:42]

▲ 한우협회 진안군지부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국한우협회 진안군지부(지부장 신재명)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15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군의회 부의장과 군의원, 도의원, 무진장축협 조합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농가교육에서는 축산환경법, 한우개량, 거래소 검사과정 등의 교육과 환경법 교육에서는 축사 인·허가, 가축분뇨 처리시설, 악취관련, 벌칙사항 등 가축분뇨관련법 전반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한우개량이 중점이었던 이번 교육에서는 한우번식경영 및 우량암소를 만드는 전략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농가에 맞는 개량은 이제 한우 사육에 있어 필수가 된 만큼 농가들의 교육열도 뜨거웠다.

 

또한 한우지원사업 소개 및 축산기자재 전시회도 같이 진행돼 농가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됐다.

 

교육 전 기념식 행사에서는 사료값 폭등과 무관세 수입축산물 등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 한우농가들에게 걱정과 위로를 담은 인사말과 축사가 이어졌다.

신재명 한우협회 진안군지부장은 “한우협회, 행정, 축협 등 여러단체가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하여 어려운 상황을 타개해 나가야 하며, 앞으로도 한우협회의 단합과 발전을 위하여 위와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한우협회 진안군지부 다짐대회 및 개량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