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거대 조직력 단결... 직장분위기 모범...시민들 가까이월드컵운영부는월드컵경기장. 월드컵골프장 등 부서가 있으며 수영장운영부 완산수영장. 덕진수영장.자전거경륜장 .종합경기장 등 부서[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민들 편익시설 관리 기관인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은 66만 전주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공 시설물’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는 거대 조직력을 가진 공기업이다는 평가다.
26일 현장을 가보니 구대식 이사장 취임이후 환경개선, 복지 향상,직원간 우호증진,상호협력,사회봉사 ,인권존중 등 철저한 체계가 형성이 되어 완벽한 운영이 경영되고 있음을 실감했다.
더구나 조직력은 감사팀에 총 12개 부서 3,00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막강한 기업이다.
이는 전주시민들이 몰랐던 대거 편익시설을 관리하는 셈이다.
조직력을 보면 안전감사팀,전략기획부 ,경영지원부, 체육관운영부는 화산체육관.빙상경기장.실내체육관 인라인경기장 .게이트볼장 .어울림국민체육센터 .한바탕국민체육센터 등 거대 조직을 가지고 있다.
특히 월드컵운영부는월드컵경기장. 월드컵골프장 등 부서가 있으며 수영장운영부 완산수영장. 덕진수영장.자전거경륜장 .종합경기장 등 부서가있다.
공원운영부는 덕진체련공원. 완산체련공원.아중체련공원. 솔내체육공원. 덕진 공원. 승마장.고덕축구장 등 시설들을 관리한다.
복지환경부는 장사시설. 쓰레기규격봉투보급판매 .임대아파트 .지정게시대 등을 관리운영한다.
주차운영부 는 공영·부설주차장 .노상주차장 .불법주차 견인 및 보관 등을 운영한다.
교통약자 지원부 는 교통약자 콜택시. 셔틀버스 운영 등을관리 한다.
마을버스 운영부 는 마을버스 운영 등을 운영한다.
간부는 이사장 1명 당연직 비상임이사(2명이다.
구대식 이사장은 “전주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이 주인인 기업으로서, 전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라는 전주시의 기치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 이사장은 “공단은 ‘2050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가는 전주시와 발맞춰 ‘환경’과 ‘상생’, ‘안전’과 ‘소통’을 핵심 가치로 ESG 경영을 추진해 시민과 함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가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말했다.
마지막으로 구 이사장은 “공단 임직원 모두 항상 열린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과 소통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라고 인사했다. <저작권자 ⓒ 오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사회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