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진안홍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7개 조사항목에서 충남 금산군 금홍, 충남 진스큐, 영주시 황풍정, 경기 천경삼 등보다 우수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4/20 [11:10]

진안군,‘진안홍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7개 조사항목에서 충남 금산군 금홍, 충남 진스큐, 영주시 황풍정, 경기 천경삼 등보다 우수

이영노 | 입력 : 2021/04/20 [11:10]

 

, 진안홍삼축제 홍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은 20일 오후 2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 주관으로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대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 서 진안 홍삼제품 공동브랜드인 ‘진안홍삼’ 이 인삼제품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와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관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고, 이를 소비자와 업계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선정위원회는 2021년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인삼제품 공동브랜드를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진안홍삼’이 △최초상기도 △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7개 조사항목에서 충남 금산군 금홍, 충남 진스큐, 영주시 황풍정, 경기 천경삼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진안홍삼’은 2015년에서 2017년까지, 그리고 2019년에서 2020년까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6번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인삼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진안홍삼은 일교차가 크고 서늘한 평균해발 400m의 고원지대에서 자란 인삼으로 만들어져 사포닌과 진세노사이드 성분 함량이 풍부해서 면역력이 탁월하다고 알려졌으며 최상급 품질을 자랑하고 있어 지난 2005년에는 전국유일의 홍삼특구로 지정된 바 있다.

 

또한, 2008년에는 지자체에서 최초로 홍삼 전문연구기관인 진안홍삼연구소를 설립하여 홍삼의 효능연구 및 제품개발과 진안홍삼 제품에 대해 품질 인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한 홍삼명인이 진안에서 배출됐고, 같은 해 시행된 진안홍삼 군수품질인증제는 엄격한 품질검증 절차를 통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함으로써 진안홍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한 층 높이고 있다.

 

특히, 진안홍삼 연구소는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식품 등 시험 검사기관으로서 관내 기업에서 생산된 홍삼가공품에 대한 유해성분 또는 중금속, 잔류농약 검출 여부 등 성분 검사 실시로 품질인증 사전·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은 소비자들에게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엄격하고 깐깐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의 면역력과 건강을 위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