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여성공학 교육성과...2018 위셋데이 성료

전주대→원광대→군산대, 사람으로 세상을 잇는 여성교육 활성화

이영노 | 기사입력 2018/12/10 [18:53]

군산대, 여성공학 교육성과...2018 위셋데이 성료

전주대→원광대→군산대, 사람으로 세상을 잇는 여성교육 활성화

이영노 | 입력 : 2018/12/10 [18:53]

▲ 군산대 윗셋데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이 주최하는 2018 WISET DAY를 개최했다.

 

지난 7일 행사는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이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전북지역 여성공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 동안 사업에 참여와 조언을 함께 해준 각계각층의 성원에 고마움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전북지역 대학(원)생, 공학관련 연구소 및 기업체 임직원 등 2018년도 사업 참여자 8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유명희 회장의 ‘융합 바이오산업의 지역생태계 전략’에 관한 2018 [WISET새만금포럼] 3차 특강이 진행됐다.

 

WISET새만금포럼은 전북지역사업단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는 지역 3개 대학이 공동 포럼으로, 10월부터 전주대학교, 원광대학교에서 진행했고 군산대학교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됐다.

 

또한 WISET 여학생상 시상식과 함께 전자공학과 김진희 학생의 ‘산업체 현장탐방’, 건축공학과 정하은 학생의 ‘토론의 기술’, 조선해양공학과 전해명 학생의 ‘산업체 현장실습’ 등 프로그램 참여사례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리빙랩 프로그램인 [융복합 디자인캠프] 시상식과 시연이 이루어졌다.

 

한편,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은 군산대학교가 주관하고 전주대학교, 원광대학교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사업: R-WeSET사업)으로, 이공계 여대생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여성인재의 양성과 사회진출을 확대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윗셋,전주대,원광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