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경찰, 가을 행락철 대형교통사고 예방해야 한다.

<기고>진안경찰서 주천용담파출소 경위 진병욱

이영노 | 기사입력 2016/10/24 [11:13]

진안경찰, 가을 행락철 대형교통사고 예방해야 한다.

<기고>진안경찰서 주천용담파출소 경위 진병욱

이영노 | 입력 : 2016/10/24 [11:13]

가을 행락철 대형교통사고 예방해야 한다.

<기고>진안경찰서 주천용담파출소 경위 진병욱

 

 매년 10월과 11월에는 행락철 단풍관광과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 및 지역축제 등으로 인해 대형버스의 단체관광객의 이용이 엄청 나게 증가 하고 있다. 그로 인해 대형버스로 인한 교통사고도 수 없이 발생 하게 된다.

 

가을 행락철은 빠른 일몰시간으로 밤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시거리의 확보가 어렵고 장거리 운전에 따른 운전자의 피로누적 등으로 대형교통사고가 늘어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수확의 계절과 겹치면서 농기계와의 교통사고도 많이 발생 하고 있다.

 

그렇다면 대형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몇 가지 안전수칙을 숙지해두자.▲ 차량 출발 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야 되며 특히 제동장치, 타이어점검은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항목이다. ▲ 가을철에는 산으로 떠나는 여행이 많고 주로 초행길을 운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도로 상황을 잘 파악하고 서행하는 것도 안전운행의 방법이다.

 

▲ 졸음운전, 난폭운전, 과속 및 끼어들기, 신호위반등 교통법규 위반은 절대로 하여서는 안 된다. ▲ 시골길은 특히 감속해야 하는데 수확철과 맞물려 많은 농기계가 도로상에 있으므로 서행운행은 필수이다.

 

이처럼 4가지 안전수칙만 잘 지켜진다면 안전한 운행으로 더욱더 즐거운 여행이 될 거라 기대해 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