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및 모의투표 활동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4/01 [16:27]

진안군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및 모의투표 활동

이영노 | 입력 : 2024/04/01 [16:27]

 

▲ 진안군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및 모의투표 활동

 

진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임)이 2024년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내 청소년 정책수립의 시행과정 및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에 관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기구다.

 

지난 3월 30일 진행된 위촉식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장효주(제일고 3) 학생을 비롯한 16명의 위원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안현정(마령고 3) 학생을 포함한 19명의 위원이 참여해 진행됐다.

 

특히,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청소년 참정권 확대와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모의투표운동에 따른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오는 4월 6일은 모의투표 사전투표소를 운영하여 진안관내 15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예정이다.

 

진안관내 청소년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청소년 정책 중 하나인 ‘청소년드림카드’는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의 큰 성과 중 하나로, 이와 같은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청소년들의 복지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참여기구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복합문화센터 건립(기능보강)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내기도 했다.

 

한효임 관장은 “청소년참여기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총선이 있는 올해는 모의투표운동을 통해 청소년의 참정권과 의견제시가 왜 중요한지를 알려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및 모의투표 활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