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대상 통계활용대회, 생각을 터치하다!

통계포스터를 만드는 과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통계적 사고력을 기르는 목적

조상희 | 기사입력 2014/05/08 [12:26]

중·고등학생 대상 통계활용대회, 생각을 터치하다!

통계포스터를 만드는 과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통계적 사고력을 기르는 목적

조상희 | 입력 : 2014/05/08 [12:26]
[오늘뉴스=조상희기자] 제16회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가 통계청 주최로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통계포스터를 만드는 과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실력을 겨루며 통계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생각하는 힘을 깨우쳐준다는 의미의 ‘생각을 터치하다’라는 표어가 선정됐다.

1차 심사는 통계포스터만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2차 심사는 발표 및 심사의원들의 질의응답을 통한 심사로 진행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교육부장관, 통계청장 및 시․도교육감 명의의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시상은 제20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품들의 전시회도 있을 예정이다.

동상이상 수상자에게는 2015 ISLP 국제통계포스터대회 참가권이 부여된다. 한국은 2013년 대회에 처음 참여하여 대전문정중학교 송승연, 이도경 학생(지도교사 정지예)이 중등부 1등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통계활용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3명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5월 7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하면된다. 자세한 내용은 통계활용대회 홈페이지(http://www.통계활용대회.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