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식 가져

‘글로벌·문화 분야' 컨소시엄 참여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2/19 [08:46]

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식 가져

‘글로벌·문화 분야' 컨소시엄 참여

이영노 | 입력 : 2023/12/19 [08:46]

 

▲ 원강대 20231219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 제막식이 지난 13일 인문대학 3층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판식에는 박성태 총장을 비롯한 대학본부 보직교수와 인문대학 교수, 글로벌 K-컬처 융합전공을 수강하는 학생 등이 참석해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의 성공을 기원했다.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은 교육부가 대학 내 학과(전공) 간, 대학 간 경계를 허물어 인문사회 기반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원광대는 단국대가 주관하는 ‘글로벌·문화 분야' 컨소시엄에 동서대, 청강문화산업대, 한서대와 함께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박성태 총장은 축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전공에 상관없이 자율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인문사회 분야 재정지원 사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강연호 사업단장은 “글로벌·문화 분야의 컨소시엄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글로벌 K-컬처 융합교육모델을 구축하고, K-컬처를 선도할 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정규 교과목 외에 직무 실습, 현장 전문가 특강,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식 가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