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영 팀장 , 진안군에 최수종·하희라 주택탄생

‘세컨하우스’살아보기 시범운영 시작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2/11 [18:07]

김은영 팀장 , 진안군에 최수종·하희라 주택탄생

‘세컨하우스’살아보기 시범운영 시작

이영노 | 입력 : 2023/12/11 [18:07]

 

[오늘뉴스=이영노]

▲ 최수종 하희라가 지은 진안군 세컨하우스 살아보기 시범운영 시작  © 이영노

 

진안군은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세컨하우스2’ 방송을 통해 관내에 지은 집에서 농촌체험을 할 참가 대상자 2팀을 최종 선발하고 12월 한달동안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진안군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진안군 이외 주소를 가진 관외자 중 최소 1주 이상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원하는 자를 대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자들은 1주일 이상 체류를 통해 농촌에서의 문화를 체험하고, 사전에 세운 계획에 따라 진안군에 대해 알아갈 예정이다.

 

군은 이번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체류자들을 통해 보완점을 개선하고, 2024년 분기별 모집을 통해 1주일 이상 기간 동안 살아보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귀농·귀촌인의 유치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1년 내외의 거주를 할 수 있는 귀농인의 집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은영 팀장은 “이번 농촌 체험은 「세컨하우스2」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연예인인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직접 건축한 보금자리에 살아보는 이색체험의 일종”이라며 “귀농 귀촌 1번지인 진안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정착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은영 팀장 , 진안군에 최수종·하희라 주택탄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