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노은영 전주시 총무과장, 신규 공무원 교육

신규 임용예정자 90명 대상으로 직무·소양 교육과 분임활동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9/07 [09:24]

전주시 노은영 전주시 총무과장, 신규 공무원 교육

신규 임용예정자 90명 대상으로 직무·소양 교육과 분임활동 등

이영노 | 입력 : 2023/09/07 [09:24]

▲ 전주시 신규자 교육_외부강사 강의...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가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된 새내기 예비공무원들의 공직사회 적응을 돕고 나섰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올해 제2회 및 제3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중 90명을 대상으로 공직 생활 적응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에서 △직원복무 및 복지 △회계, 새올·온나라, 보고서 작성법 △청렴 △민원응대법 △김인태 부시장 특강 △분임활동 등 기본 행정직무 과정과 앞으로의 공무원 생활에 도움이 될 지식과 노하우를 배웠다.

 

특히 김인태 부시장은 특강을 통해 신규 임용 예정자들의 합격을 축하하고,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직무수행 자세로 △공심(공공을 위하는 마음) △조감 능력 △균형감각을 강조했다.

 

김 부시장은 또 공직에 입문한 이후에는 일을 두려워 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번 교육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이 교육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는 물론, 관련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에 직접 나서 이해를 높이기도 했다.

 

향후에도 신규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공감 소통 멘토링과 상시상담센터, 청원 마음건강 증진사업, 힐링캠프를 운영하는 등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노은영 전주시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은 공직 생활 시작을 앞둔 신규공무원들을 환영하고 이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노은영 전주시 총무과장, 신규 공무원 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