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하는 수학여행 추진

이상의 | 기사입력 2014/04/17 [17:35]

충남교육청,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하는 수학여행 추진

이상의 | 입력 : 2014/04/17 [17:35]
▲ 충남교육청     © 오늘뉴스
[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6일 수학여행 중 발생한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하여“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안전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전찬환 부교육감은 오늘 사고로 인해 희생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고, 더 이상의 희생자가 없이 무사히 구조되기를 기원했다.

충남교육청 내 초,중,고 학교의 금년도 제주도 수학여행 실시 및 예정교는 76교이며, 이 중 상반기 43교, 하반기에 33교가 예정되어 있다.

이에 따라 학교교육과정 운영 상황 고려 및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학여행 실시 여부에 대한 결정을 하도록 할 방침이며,충남교육청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2월 수학여행·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을 보급하여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지난 3월 말 '2014년 수학여행 운영 계획'을 각급 학교에 안내하여 현장답사, 차량대영운행 금지, 운전자 음주측정, 계약관계 등 각종 안전점검을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공문으로 시달했다.

전찬환 부교육감은“비행기 및 선박 이용시 안전벨트 착용, 구명조끼 착용 요령, 긴급 상황시 대피 요령 등을 사전 철저하게 교육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