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녹원회, 임직원 걸음 기부 챌린지 통해 미혼모 가정 지원

건협 및 녹원회 임직원 432명 참여해 1억보 달성 매칭 후원금 1,000만원 전달...취약 미혼모 복지 증진에 사용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6/09 [08:28]

건협.녹원회, 임직원 걸음 기부 챌린지 통해 미혼모 가정 지원

건협 및 녹원회 임직원 432명 참여해 1억보 달성 매칭 후원금 1,000만원 전달...취약 미혼모 복지 증진에 사용

이영노 | 입력 : 2023/06/09 [08:28]

▲ 건협/녹원회, 임직원 걸음기부 후원금 전달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한국건강관리협회(회는 지난 7일 (사)미스코리아 녹원회(회장이정민, 이하“녹원회”)와 함께 구세군 아름드리 천안 새소망의집을 방문하여 임직원걸음 기부 챌린지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건협 장국진 전략사업본부장, 주윤중 검진관리본부장과 녹원회 이정민회장, 구세군 아름드리 천안 새소망의집 김미숙 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전달된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 가정의 생활비, 양육비, 직업재활비 등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건협은 지난 4월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에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1개월 간 건협·녹원회 임직원 걸음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본 챌린지는 걸음 수 1,000보당 100원이 매칭기부되는 방식으로, 총 432명이 참여해 1억보를 달성하며 최종후원금 1,000만원을 기부하게 됐다. 또한 참여자들은 챌린지 이후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증가, 활력 증진 등 건강 증진 효과를 얻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이번 챌린지는 직원 개인의 건강 증진을 돕고, 사회에는 따뜻한나눔을 전하는 1석 2조의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행복을 더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장애인특화차량 지원,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및 가족 지원, 제로웨이스트자원순환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환경 보호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전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협.녹원회, 임직원 걸음 기부 챌린지 통해 미혼모 가정 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