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 학술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국내 유수 학술지 지원

이영노 | 기사입력 2014/01/07 [10:07]

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 학술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국내 유수 학술지 지원

이영노 | 입력 : 2014/01/07 [10:07]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익산/이영노 기자]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원장 정세현 총장)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한국연구재단은 학회 및 부속연구소에서 발행하고 있는 국내 학술지를 정기적으로 평가해 국내 유수 학술지를 선정,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총 7,969개의 학회와 대학부설연구소 가운데 약 24.6%인 1,963개 기관에서 한국연구재단 등재 또는 후보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은 2011년 한국연구재단에 등록된 4년제 대학 부설연구소 연구력 평가 결과 전체 4,075개 연구소 중 인문계열 상위 6위를 차지하고, 한국연구재단 지원사업인 ‘국내 학술지 지원 사업’과 ‘국내학술대회 지원 사업’에 연속 선정되는 등 연구재단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연구원 부원장 정순일 교수는 “원불교학의 체계적인 연구와 교화를 비롯해 주변 학문과 깊이 있는 소통을 위해 지속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학술지의 질 향상을 위해서 논문심사를 강화해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정세현,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국내유수 학술지,이영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