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플라스틱 캠페인 실천

플라스틱 캠페인 실천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9/06 [19:33]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플라스틱 캠페인 실천

플라스틱 캠페인 실천

이영노 | 입력 : 2021/09/06 [19:33]

▲ 플라스틱 캠페인 실천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본부장 문창섭)는 9월 6일 월요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정희)로부터 종이팩 물‘기픈물’4,014개를 후원받아 전달식을 가졌다.

 

문창섭 본부장, 이영춘 사업관리부장, 전혜정 홍보교육차장은 아이쿱 이사장과함께‘나는 플라스틱 생수병을 사용하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팻말을 들고 약속했다.

 

이 날 전달식은 코로나19로 가정 내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를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제시하고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촉구하기 위한 ‘No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에 의하면 연간 소비되는 생수를 플라스틱 병이 아닌 종이 멸균팩으로대체하는 경우 1인당 5.3kgCO2e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의 대안으로제시되고 있다.

 

◇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검진기관으로서 종합건강검진부터 맞춤형건강검진, 국가건강검진, 예방접종,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등을 시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협,플라스틱 캠페인 실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