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김동원 총장, 전주고서 특강...인재양성을 위한 홍보

찾아가는 총장과의 따뜻한 동행’ 주제 강의...학생들 의견수렴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8/06 [17:30]

전북대 김동원 총장, 전주고서 특강...인재양성을 위한 홍보

찾아가는 총장과의 따뜻한 동행’ 주제 강의...학생들 의견수렴 등

이영노 | 입력 : 2019/08/06 [17:30]

▲ 6일 전주고서 특강하는 김동원 전북대총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이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전주고교를 찾아 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특강과 간담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6일 김 총장을 비롯한 입학사정관들은 전주고등학교에서‘찾아가는 총장과의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한 특강과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 김동원 총장이 고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교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전북대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김 총장은 “우리 전북대는 자유, 정의, 창조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로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19 세계대학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거점국립대 2위, 국내 종합대학 17위에 올랐으며, 학계평판 등에서 점수가 올라 올해까지 7년 연속 거점국립대 2위를 유지하는 등 약대 유치에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총장은 “전북대는 창조적 선진사회로 만들어 갈 큰사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 그리고 새로운 역사와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활짝 문을 열어 놓고 있다”며 “우리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잘 가르치는 거점국립대인 우리 전북대에서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추천과 지원을 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