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군산시어린이급식센터 식생활개선...학부모 만족도 높아

어린이의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큰 도움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3/26 [08:20]

군산대, 군산시어린이급식센터 식생활개선...학부모 만족도 높아

어린이의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큰 도움

이영노 | 입력 : 2019/03/26 [08:20]

▲ 군산시어린이급식센터 식생활개선 교육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선)가 3월부터 군산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센터 등록 급식소로 찾아가는 방문교육과 센터 내 교육장(튼튼나라 깨끗이네방)으로 찾아오는 교육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방문교육은 ▲(만1-2세) 손 씻고 밥 먹고 이 닦고 ▲(만3세) 충치균아 물러가라! ▲(만4-5세) 골고루 먹어요 ▲(지역아동센터) 식품첨가물 알아보기 및 식중독 예방하기이고, 센터 내 교육장(튼튼나라 깨끗이네방)에서는 ▲쌀 나와라 뚝딱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그동안 식생활 교육을 받아왔던 어린이집 교사들은 “매년 다른 주제와 활동으로 식생활 교육이 진행되어 센터 영양사 선생님께 감사한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이인선 센터장은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교육을 통해 군산시 관내 어린이의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