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데미샘학교 소녀상 건립모금...공모전서 최우수상

진안청소년수련관 데미샘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결과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8/02 [12:14]

진안군, 데미샘학교 소녀상 건립모금...공모전서 최우수상

진안청소년수련관 데미샘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결과

이영노 | 입력 : 2017/08/02 [12:14]
▲ 소녀상 건립홍보     © 이영노


진안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데미샘학교에서 프로젝트로 진행한 ‘소녀상 건립 추진모급’이 청소년 방과후아카메디 활동프로그램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활동프로그램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파급효과가 높은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청소년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 기금 마련 홍보     © 이영노

 

데미샘학교는 ‘소녀상 건립 추진 모금’활동으로 운영프로그램 부문에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폭을 넓히고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아 최우수상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올 하반기에 열릴 예정이다.

 

이윤정 방과후아카데미 데미샘학교를 지도한 진안군청소년수련관 PM는 “아이들이 누군가를 돕거나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참다운 재능기부를 통해 남을 돕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젝트였다.”며 “소녀상 건립 추진 모금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의 역사를 바로 알게 돼 더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데미샘,소녀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