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소상공인‘중소기업육성자금’...최대 77억 지원

2016년 하반기 추석대비 중소기업 경영 안정화를 위해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8/25 [05:14]

전주시, 소상공인‘중소기업육성자금’...최대 77억 지원

2016년 하반기 추석대비 중소기업 경영 안정화를 위해

이영노 | 입력 : 2016/08/25 [05:14]
▲ 전주시 상징홍보 마크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는 임금 지급과 물품 구매, 긴급결재 자금 등 기업의 자금수요가 급증하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결들 돕기 위한 하반기 전주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 지원분 70억원과 소상공인 지원분 7억원 등 총 77억이다.

 

지원대상은 전주시에 본사 또는 주사무소를 중소기업과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지원한도는 중소기업은 최고 3억원까지 소상공인은 2000만원까지다.

 

이에 전주시는 지원업체에 대해 2년간 대출이자의 3.5~5%를 지원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신청은 오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전주시 현장시청인 기업지원사무소(전북경제통상진흥원 3층)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각종첨부 서류는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or.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접수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신청업체에 대해 전주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융자금액을 결정할 계획이다.

 

융자지원이 결정된 업체는 2개월 이내에 소정의 서류를 갖춰 시중 8개 금융기관에서 융자(대출)신청을 하면 된다.

 

강창수 전주시 탄소산업과장은 “추석 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경영으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유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문의는 기업지원사무소(063-281-2945, 23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중소육성자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