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을 장세환 예비후보, 담배세 종전대로 인하할 터

전주고.전북대 출신 전주의 자존심 정치인으로 출발...‘3민 정치’ 구현을 강조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2/27 [11:21]

전주시 완산을 장세환 예비후보, 담배세 종전대로 인하할 터

전주고.전북대 출신 전주의 자존심 정치인으로 출발...‘3민 정치’ 구현을 강조

이영노 | 입력 : 2016/02/27 [11:21]

 

▲ 장세환 전주 완산을 예비후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국민의당 장세환 예비후보(완산을`서신.효자.삼천)는 26일 전형적 서민증세인 담배세를 종전대로 인하해 서민층 애연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등 불합리한 조세정책을 바로잡겠다고 주장했다.

 

장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박근혜 정권의 무리한 담뱃값 인상으로 담배 한 갑에 매겨지는 세금이 소비세와 지방교육세, 부가가치세, 개별소비세, 폐기물부담금 등 각종 세목이 겹치면서 무려 3천3백18원에 이르는 바람에 서민층 애연가들에게 막중한 경제적 부담을 안겨주고 있다.” 고 밝혔다.

 

또 장 예비후보는 “이로 인해 지난해 담배세 수입만 3조6천억 원이 늘어난 10조5천억 여원으로 집계됐다.”며 “ 이는 증권거래세 3조7천억 원의 3배, 종합부동산세 1조3천억 원의 8배에 이르는 만큼 이를 바로잡아 서민의 부담을 덜어주고 부족분은 법인세 인상 등 부자증세를 통해 메우는 것이 합리적인 조세정책이다.” 고 주장했다.

 

한편, 장세환 前의원은 부안태생, 전주고, 전북대 법대, 연세대 대학원 행정학석사의 학력에 경력은 전북일보 기자, 2011 민주당 제1정조위원회 위원장으로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3민 정치’ 구현을 강조하고 있는 전주의 자존심 정치인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