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 새봄 맞아 가로수․녹지 등 환경 정비 추진

공원 산림 내 해빙기 안전사고 방지하고 새봄 맞아 쾌적한 여가·휴게 공간 제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2/27 [13:08]

인천시 계양구, 새봄 맞아 가로수․녹지 등 환경 정비 추진

공원 산림 내 해빙기 안전사고 방지하고 새봄 맞아 쾌적한 여가·휴게 공간 제공

오늘뉴스 | 입력 : 2024/02/27 [13:08]

 

▲ 새봄 맞아 가로수․녹지 등 환경 정비를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2024년 새봄을 맞아 관내 모든 공원(녹지) 산림을 대상으로 일제점검과 환경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공원과 산림 내 해빙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새봄을 맞이하는 구민들에게 쾌적한 여가·휴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진행된다.

구는 최근 기온 상승으로 3월부터 공원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가로수 75개 노선, 공원 53개소, 녹지 70개소(시설녹지 37개소 포함), 쉼터 40개소, 산림욕장, 장미원, 숲길 23,881km, 산사태 취약지역 19개소에 대해 해빙기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어린이 놀이시설물, 야외 운동기구, 배수로 정비, ▲가로수, 녹지대 월동 물품(방풍막, 보온 볏짚 등) 철거, ▲공원·녹지대 내 파고라, 벤치 등 페인트 도색 작업, ▲계양꽃마루 봄꽃(유채) 개장을 위한 파종과 관수작업 등이다.

구 관계자는 “계양산과 더불어 가로수길과 공원·녹지 새봄 맞이 환경 정비를 통해 구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밀착형 도시숲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