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시재생 등 활성화 위해 민간위탁

지원센터 운영법인 지역농업연구원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15/06/17 [05:28]

전주시, 도시재생 등 활성화 위해 민간위탁

지원센터 운영법인 지역농업연구원 선정

이영노 | 입력 : 2015/06/17 [05:28]
▲ 전주시 상징마크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시장 김승수)는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과 지역공동체 복원,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이 본격 가동된다.

 

전주시는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와 도시재생 지원센터를 운영할 법인으로 사단법인 지역농업연구원(이사장 송병주)을 선정하고, 해당기관과 민간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민간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지역농업연구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7월부터 2년간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운영과 도시재생 지원센터 건물의 종합 유지관리 등의 사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에 전주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는 관련 정책의 협의·조정 및 사회적경제조직의 종합적 지원, 인재 양성, 기업 발굴 및 사업화 지원,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실행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도시재생 지원센터는 도시재생전략계획 및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현장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등의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조례’, ‘전주시 마을공동체 지원 조례’, ‘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 3개의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이후 중간지원조직인 자원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민간위탁을 추진, 지난달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따라서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협약내용에 따른 센터 직제 및 인사, 복무, 회계, 공인관리규정 등 제 규정과 하반기 사업계획서 및 예산안에 대해 검토·승인해 하반기부터 센터가 본격적으로 사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김승수,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역농업연구원,이영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