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3년 연속’ 지역특화 관광축제 공모 선정, 관광 활성화 기대

윤환 구청장 “계양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구민의 삶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4/03 [19:20]

계양구, ‘3년 연속’ 지역특화 관광축제 공모 선정, 관광 활성화 기대

윤환 구청장 “계양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구민의 삶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

오늘뉴스 | 입력 : 2024/04/03 [19:20]

 

▲ 계양구 빛 축제 모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올해 인천시 주관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올해도 사업비를 지원받아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은 지역 고유의 문화, 인프라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시민 참여형 축제를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앞서 구는 2022년, 2023년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계양문화로에서 구민의 큰 호응 속에 ‘계양 빛 축제’를 마쳤다.

2024년에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달라는 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빛 축제 구간을 계산역 일대 주부토로로 결정했다.

해당 구간은 계양산, 학교, 체육공원, 도서관, 박물관 등의 배후시장을 보유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장점이 있다.

구는 이곳에서 빛 축제가 야간조명으로만 운영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주‧야간 모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낮과 밤이 아름다운 도시, 계양’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3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하는 ‘계양 빛 축제’를 계양산을 배경으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곳에서 개최해, 구민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계양의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을 통해 구민의 삶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