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을 홍철호, 박상혁 공보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4:40]

김포을 홍철호, 박상혁 공보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03 [14:40]

 

▲ 홍철호 선대위, “민주당 박상혁 선거공보 심각 중대한 허위사실 검찰 고발”  © 홍철호 캠프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김포시 을 선거구 홍철호 국민의힘 후보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후보가 유권자 12만여 세대에 배포한 선거공보물에 5호선 관련 허위사실이 포함돼 허위사실 공표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하 홍철호 캠프 보도자료>

 

국민의힘 홍철호 국회의원 후보(경기 김포시을, 제19~20대 국회의원)는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후보가 김포시을 선거구 12만여 세대에 발송되도록 한 박후보의 선거공보물에 5호선 등 허위사실들이 상당수 포함돼 허위사실공표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구체적인 혐의를 보면, 박상혁 후보는 오는 2024년 4월 10일 국회의원선거(김포시을)를 앞두고, 본인이 민주당 후보로서 당선될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허위사실을 선거공보물에 포함시켜 무려 12만 3,915세대에 발송되도록 했다.

 

1. 박상혁 후보는 선거공보물 6페이지에 ‘박상혁 당선 전에는 광역철도가 국가계획에 반영된 것이 없다. (0개)’라고 허위사실을 공표했다. 하지만 2019년 10월 31일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광역교통2030 계획’에는 서울 방화와 김포 양곡을 잇는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이 반영된 바 있다. 해당 김포한강선은 박상혁 후보의 현재 총선 경쟁 상대인 국민의힘 홍철호 후보가 지난 20대 국회의원 시절 해당 광역교통2030 계획에 반영되도록 한 결과물이다. 즉 경쟁 후보의 성과를 본인의 공보물상 누락하고 본인이 당선되기 위하여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다. ‘광역교통 2030 계획’은 법정계획은 아니지만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국가계획으로 볼 수 있다.

 

▲ 박상혁 후보 선거공보물   © 홍철호 캠프 제공


2. 박상혁 후보는 선거공보물 6~7페이지에 ‘박상혁은 진짜로 해냈습니다!’라고 적시하면서, ‘(2020 박상혁 당선 후) 5호선 김포 연장 노선 발표’라는 내용을 포함하였다. 하지만 ‘5호선 김포 연장 노선 발표’는 박상혁 후보가 결정적으로 기여하거나 직접 한 것이 아니라, 국토교통부가 지난 2024년 1월 19일 ‘서울 5호선 연장 사업 조정(안) 제시’라는 보도자료로 발표한 것이다. ( ‘5호선 김포 연장 노선 발표’라는 문구상 주어가 없기 때문에 ‘박상혁이 진짜 했다’라는 표현으로 인하여박상혁 후보가 직접 발표한 것으로 인식되는 상태이다.)

 

또한 해당 노선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정부 차원의 조정(안)인 바, 박상혁 후보는 ‘노선(안) 발표’가 아닌 ‘노선 발표’라고 노선이 확정된 것처럼 표현하여 본인이 당선되기 위해 허위사실을 공표하였다.

 

유권자들은 박상혁 후보의 선거공보물상 ‘노선’이라는 표현을 보면 마치 5호선 김포 연장 사업이 ‘확정’된 것으로 오해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사업의 노선은 아직도 확정되지 않았으며,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노선(안)상 추가 역사 신설 등을 검토하는 중이다. ‘노선’과 ‘노선(안)’은 그 의미가 완전히 다르다고 할 것이다. ‘노선’이라는 표현은 사업이 확정된 것을 전제하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5호선 김포 연장 사업은 사업의 행정 및 법률적인 기본계획조차도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결론적으로 박상혁 후보는 ‘노선(안) 발표’가 아닌 ‘노선 발표’라고 노선과 사업이 확정된 것처럼 표현하여, 본인이 당선되기 위해 무려 12만 3,915세대에 허위사실을 공표하였다.

 

 2024년 1월 19일 국토부‘서울 5호선 연장 사업 조정(안) 제시’ 보도자료

ㅇ 또한,“추가 정거장 신설등 지역의 요구에 대해서는 기술 검토 등이 완료되는 대로 지자체ㆍ전문가 등과 반영 필요성을 논의하여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국토교통부)

 

3. 박상혁 후보는 선거공보물 6~7페이지에 ‘박상혁은 진짜로 해냈습니다!’라고 적시하면서, ‘(2020 박상혁 당선 후) 김포~강남 직결 GTX-D 발표’라는 내용을 포함하였다. 하지만 ‘김포~강남 직결 GTX-D 발표’는 박상혁 후보가 결정적으로 기여하거나 직접 한 것이 아니라,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가 지난 2024년 1월 25일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를 위한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이라는 계획을 통하여 발표한 것이다. (‘김포~강남 직결 GTX-D 발표’라는 문구상 주어가 없기 때문에 ‘박상혁이 진짜 했다’라는 표현으로 인하여 박상혁 후보가 직접 발표한 것으로 인식되는 상태이다.) 이는 본인이 당선되기 위하여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다.

 

4. 박상혁 후보는 선거공보물 7페이지에서 ‘장기본동 운유고, 운양동 모담초중, 구래동 양산고, 양촌읍 양원고 등 4개 학교 신설 확정’이라는 내용과 함께 ‘박상혁은 진짜로 해냈습니다’라고 적시하였다. 하지만 상기 4개 학교는 지역의 학교 수요에 따른 경기도교육청, 김포교육지원청 등의 기존 학교 신설 계획에 따라 건립된 것으로서 박상혁 후보가 학교 신설 계획을 수립하게 하거나 결정적인 기여를 한 것이 전무하다고 볼 수 있다. 즉 ‘박상혁 후보가 학교 신설을 해냈다’라는 취지의 공보물 내용은 본인이 당선되기 위하여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다.

 

5. 박상혁 후보는 선거공보물 7페이지에서 ‘(2020 박상혁 당선 후)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발표’라고 적시하면서, ‘박상혁은 진짜로 해냈습니다’라는 내용을 포함시켰다. 하지만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발표’는 박상혁 후보가 기여하거나 직접 한 것이 아니라, 국토교통부가 지난 2022년 11월 11일 「서울5호선ㆍGTX 등과 연계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조성」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발표한 것이다.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발표’라는 문구상 주어가 없기 때문에 ‘박상혁이 진짜 했다’라는 표현으로 인하여 박상혁 후보가 직접 발표한 것으로 인식되는 상태임.) 이는 본인이 당선되기 위하여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다.

 

홍철호 후보는 “박상혁 후보가 본인이 국회의원선거에서 당선될 목적으로 허위사실들이 담긴 선거공보물을 무려 12만여 세대에 발송되도록 했다”며 “이는 공정한 선거문화를 훼손하고 유권자의 알 권리를 심대하게 침해하는 중대 범죄”라고 지적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