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있는 4개 국가공사, 지난해 485톤 대기오염물질 절감

시, 지난해 우수 성과 보인 인천국제공항공사에 기관표창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4/02 [15:46]

인천에 있는 4개 국가공사, 지난해 485톤 대기오염물질 절감

시, 지난해 우수 성과 보인 인천국제공항공사에 기관표창

오늘뉴스 | 입력 : 2024/04/02 [15:4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4월 2일 시청 소통회의실에서 「인천클린공사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3년 환경개선사업 추진실적이 우수한 기관과 유공자에서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인천클린공사협의회」는 인천시와 인천 소재 국가공사*가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체결한 자발적 협의체로, 2020년 3월‘제2단계 환경개선사업 추진협약’을 체결 이후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지난해 인천 소재 4개 공사에서 환경개선사업으로 총 680억 원을 투자해 485톤의 대기오염물질을 감축하는 성과를 이뤘다.

주요 감축사업으로는 ▲항공기 지상전원공급장치 운영 ▲선박저속운항(VSR) 프로그램 운영 ▲오염물질 배출농도 저감 강화 ▲방지시설 효율 개선 ▲친환경 해수식기화기 운영 등이 있다.

이번 표창은 참여 기관별로 제출한 2023년 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추진 실적을 평가해 예산투자 및 대기오염물질 감축 등에서 우수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기관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이날 개최한 간담회에서 4개 공사는 2024년도 환경개선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인천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성연 시 대기보전과장은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공공기관에서 선제적인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앞으로도 환경개선사업 추진에 지속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