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 추진

선한주 | 기사입력 2024/03/22 [16:00]

연천군,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 추진

선한주 | 입력 : 2024/03/22 [16:00]

 

▲ 연천군청


[오늘뉴스=선한주 기자] 연천군은 벼 병해충 방제를 통한 안정적인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수도작 병해충 피해 최소화와 고품질 쌀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벼 병해충 방제약제를 지원해 적기 방제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되는 방제약제는 벼물바구미, 도열병, 혹명나방, 멸구류 등 주요 병해충 종합적 사전 방제를 목적으로 하며, 약제 적기 살포 시 벼 재배기간 중 병해충 방제 횟수를 크게 줄일 수 있어 노동력 및 영농비용 절감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군은 올해 총사업비 3억 7천 5백만원으로, 2,864농가에 방제약제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 대상은 연천군 관내 재배 농업인으로, 약제공급은 관내 지역농협에서 3월 중 공급 예정이다.

이정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으로 고품질쌀 안정적 생산과 더불어 영농비용 부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농가별 이앙시기에 맞춘 현장지도를 확대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