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24학년도 신입생 2,251명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09:10]

선문대, 2024학년도 신입생 2,251명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2/23 [09:10]

▲ 선문대,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21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입학식에 앞서 오전에는 학과별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신입생들은 모바일 학생증 발급, 전자출결 앱 활용법, 장학금 및 성적 관리 등 대학생활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전달받았다. 학과 교수는 직접 학과와 교육과정 등을 소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입생 2,251명을 비롯해 문연아 선학학원 이사장, 문성제 총장, 안원영 총동문회장, 각 대학장 및 교무위원 등이 참석했다. 강훈식 국회의원,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경귀 아산시장 등이 영상으로 입학생을 축하했다.

 

입학 선서 순서에서는 신입생 대표로 이동주(기계공학과), 윤소정(간호학과) 학생이 애천(愛天애인(愛人애국(愛國)의 건학이념 아래 진리 탐구와 인격 연마에 힘쓰며 성실히 면학에 정진할 것을 선언했다.

 

▲ 선문대 문성제 총장이 입학식사로 신입생을 환영하고 있다  © 박상진 기자

 

문성제 총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선문인의 이름으로 여러분들과 교정에서 만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면서 대학생활을 하는 동안 자신에 관한 삶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자신의 의지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스스로가 삶의 주체가 되어 품었던 꿈을 이곳 선문대학교에서 펼치고 성취하길 바란다면서 선문대가 여러분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 문연아 선학학원 이시장이 선문대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고 있다#2  © 박상진 기자

 

문연아 이사장은 국제화된 선문대에서 세계 젊은이들과 함께 어깨를 겨루며 선의의 경쟁과 다양한 경험을 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활기찬 대학생활에 임해주길 바란다면서 소망하는 꿈을 꼭 성취하는 전문인이 되길 바라며, 국가 발전과 세계 공영에 이바지하고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자랑스러운 선문인이 되길 바란다고 신입생을 격려했다.

 

입학식 후 신입생을 위한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선문대를 대표하는 신이데아응원단을 시작으로 국제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선문대 태권도 시범단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인기 가수 최예나도 선문대 입학생을 위해 축하 공연을 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