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로맨틱 마이산에서 아름다운 야외결혼식 추진

웨딩아치, 카펫, 꽃장식 등 결혼식장 설치, 의상·메이크업, 스냅사진 및 야외촬영, 피로연 비용 중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2/22 [17:17]

진안군, 로맨틱 마이산에서 아름다운 야외결혼식 추진

웨딩아치, 카펫, 꽃장식 등 결혼식장 설치, 의상·메이크업, 스냅사진 및 야외촬영, 피로연 비용 중

이영노 | 입력 : 2024/02/22 [17:17]

 

▲ 마이산에서 아름다운 야외결혼식 신청 받아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로맨틱 마이산에서 아름다운 야외결혼식 추진

 

 

진안군이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야외결혼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행 4년차를 맞은 진안군 야외결혼식 지원사업은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 잔디광장 등 진안군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 일원에서 결혼식을 올리고자 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결혼식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진안군 주요 관광지에서 결혼하는 신혼부부의 사전 신청에 따라 웨딩아치, 카펫, 꽃장식 등 결혼식장 설치, 의상·메이크업, 스냅사진 및 야외촬영, 피로연 비용 중 사업 대상자 선택에 따라 250만원의 지원 한도 범위에서 그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관내 관광지에서 예식을 진행한 후 블로그 등 SNS 게시물의 업로드를 통해 인증하고 피로연 등 지역에서 결혼 비용을 집행한 사실을 증빙하면 된다.

 

신랑·신부 중 최소 1명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경우로서 진안군 관광지에서 야외결혼식을 진행한다면 초혼 및 재혼 부부 모두 신청·지원이 가능하다.

 

진안군은 오는 5월까지 1차 사업으로 신혼부부 세 쌍의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접수는 4월 말까지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마이산 부부봉 아래 온갖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는 계절, 산약초타운이나 마이정원 등 진안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야외결혼식이 신혼부부들에게 로맨틱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더불어 이 사업이 우리 군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 밖에 진안군 야외결혼식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과 진안군청 관광과(063-430-2503)로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로맨틱 마이산에서 아름다운 야외결혼식 추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