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3 찐시민 프로젝트 나눔마당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11/23 [13:39]

인천시교육청, 2023 찐시민 프로젝트 나눔마당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23/11/23 [13:39]

 

▲ 2023 찐시민 프로젝트 나눔마당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생 사회참여활동 프로젝트를 운영한 관내 21교 고등학생들이 학교나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발표하며 사례를 나누는 ‘2023 찐시민 프로젝트 나눔마당’을 22일 운영했다.

학생들은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상상’이라는 주제로 ▶계산역 사거리 보행자 중심의 횡단보도 설치 ▶문화재 보존과 개발 사이의 해법 찾기 ▶학교 주변 안전지도 만들기 및 지역사회 배포 ▶기후 위기 대응-우리가 만드는 작은 실천 등 다양한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전시했다.

참여한 학생은 “다른 학교의 사회참여활동 사례를 나누며 주제가 비슷하지만 해결방안이나 실천방법이 다르다는 걸 알게 됐고 우리 학교에 적용할만한 내용도 있어서 좋았다”면서 “우리의 참여와 실천 노력으로 달라질 학교나 지역사회의 모습이 기대되고 많은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앎을 삶에서 실천하며 참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내년에도 50교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