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민·관협력 워크숍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5/22 [13:23]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민·관협력 워크숍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23/05/22 [13:23]

 

▲ 계양구청 전경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과 활성화 를 위해 지난 18일과 1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보령 일원에서 ‘2023년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신개념 위기가구인 고립 가구 대상 위기대응 총괄 시스템, 거부가구 지원 매뉴얼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 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진행하고, 계양구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관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윤환 구청장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을 위해 민·관의 협력은 더욱 강조되고,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새로운 사회적 위험에 대응하는 혁신적 정책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달라.”라고 말했다.

윤성묵 민간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금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 협력 증대로 복지 공동체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