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9/15 [15:49]

남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오늘뉴스 | 입력 : 2022/09/15 [15:49]

 

▲ 남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 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지난 8일 구청 소강당에서 제1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여 신규 위원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부위원장 및 도시건설분과장을 선출했다.

남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당해연도 추진사업에 대한 의견 제출, 다음 연도 예산 반영 관련 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 제안사업 의견수렴 등 남동구 예산의 전 과정에 폭넓게 참여한다.

올해 일반참여형 공모를 통해 주민으로부터 68건의 제안사업이 접수됐으며, 검토 후 타 기관 소관 사무, 참여예산 부적합 유형 등을 제외한 후 24건을 남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9월 중 심의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공모, 사업부서 의견 청취, 온라인 주민 투표, 남동구 의회 심의 및 의결을 통해 12월에 최종 확정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위원 모두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에 임해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많은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