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박람회..23일 JTV 전주방송 생중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전국으로 홍보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0/23 [07:54]

전주시,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박람회..23일 JTV 전주방송 생중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전국으로 홍보


이영노 | 입력 : 2021/10/23 [07:54]

JTV 특집방송...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와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22일과 23일 전주자연생태관 등 전주시 일원에서 ‘2021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생활愛 스며들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10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조직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JTV 전주방송을 통한 특집방송이 송출되고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2일에는 JTV 전주방송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 정책을 소개하고 사회적 기업을 홍보하는 특집방송이 송출됐다.

 

특집방송 종료 후에는 1일차 라이브커머스가 운영됐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초코파이 제작 키트, 청국장 세트, 수공예품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판매됐다.

 

23일 오전 10시 JTV 특집방송(재방송)이 방영된 이후에는 2일차 라이브커머스가 뒤를 이었다.

 

‘착한 기업, 착한 상품 할인 판매전’으로 열린 이날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비빔밥 건조나물 세트비빔밥, 비빔면, 초코파이, 우리쌀누룽지, 단호박 등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선을 보였다.

 

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체험행사에서는 △빨대를 활용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가죽공예를 활용한 다용도 키링 만들기 △식물을 활용한 테라리움(terrarium) 만들기 △천연섬유 탈취제 만들기 △헌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 브로치 만들기 등도 다채롭게 운영됐다.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해 널리 알리면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간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을 전국 단위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은 “전주시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문화·예술, 서비스, 체험·교육, 생산·판매,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차별화된 통합 행사로 발돋움했다”면서 “시민들의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