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지역민 초청 3D펜 활용 교육...대환영

지역연계사업 활성화 지원 위한 3D펜 교육 진행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0/08 [17:01]

군산대, 지역민 초청 3D펜 활용 교육...대환영

지역연계사업 활성화 지원 위한 3D펜 교육 진행

이영노 | 입력 : 2021/10/08 [17:01]

군산대 교육현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영철)은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관장 강병은)과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승택)에서 공동 주관하는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지역사회(L.C)문화유람단”을 군산대학교 디자인팩토리에 초대하여 3D펜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3D펜 활용 교육은 산학협력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업 강화 및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사회 연계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김제시 장애인복지관의 발달장애인 11명에게 3D펜 사용법을 영상교육으로 익히게 하고,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 직원과 함께 3D펜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체험에 참가한 사람들은 “평소 좋아하던 아이스크림과 나비가 3D펜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면서 “3D 프린터로 만든 명찰도 선물받아서 너무 즐겁다”고 이야기 하였다.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의 김영철 단장은 “이번 교육을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협업 활동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지역연계사업 활성화 지원 위한 3D펜 교육 진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