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민의 자랑 ‘진안홍삼축제’...지구촌서 명성...10.8~10...북부마이산축제장 순회버스 이용...참여형, 시청형, 공모전 및 이벤트 등 3가지 주제...홍삼음식 체험,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민의 자존심 진안의 자랑 ‘2021 진안홍삼축제’가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일정은 2021. 10.8~10일까지 북부마이산일원!
해마다 버스.승용차.인파 등 대성황을 이뤘던 진안 북부마이산 일대는 진안군민의 축제 그대로였다. 특히, 차량이 혼잡하여 진안관내 일원에서 북부마이산 행사장까지 순회버스(무료)를 이용하여 오는 진풍경도 큰 볼거리였다.
축제기간은 행사장과 진안관내는 인삼구경. 사람구경.공연구경.먹거리구경. 등 전국에 차량과 사람들이 다 몰려 마치 진안땅이 꺼지지 않나 할 정도가 된다는 기쁨이다.
진안홍삼축제위도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에서 제3차 총회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2021 진안홍삼축제의 세부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등 분주하게 돌아가고 있다.
또, 온라인 진안홍삼축제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와 줌 화상회의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참여형, 시청형, 공모전 및 이벤트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진안홍삼 골든벨,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홍삼음식 체험,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이 운영된다.
시청형 프로그램은 개막식(개막공연), 청소년 e-스포츠 축제, 몽금척 퍼레이드, 진안 홍삼 홍보 등이 준비되며, 공모전 및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안자랑 UCC공모전,SNS인증 이벤트, 코로나19 희망나눔 프로젝트 등이 추진된다.
한소영 홍삼축제 팀장은 “진안홍삼축제가 온라인 축제로 새롭게 시도되는데 그간의 명맥과 명성을 잇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속에서도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군의 대표 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온라인으로 처음 발을 내딛는 만큼 군에서도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