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2025년 경기 전지역 고교평준화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06 [12:39]

이재정 교육감 "2025년 경기 전지역 고교평준화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21/01/06 [12:39]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21년 신년 기자회견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1년 고교학점제를 준비하고 2025년 경기 전지역 고교평준화를 추진한다.

 

이재정 교육감은 6일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채널과 줌으로 진행한 2021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교육감은 "초중고 교육에서 경쟁이 없는 성장중심교육과 절대평가로 교육동기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고교학점제는 교과 중심 교육에서 주제 중심 교육으로, 교사가 가르치는 수업에서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수업으로 바꾸고 경쟁이 아니라 성장하고 변화하는 경험 속에서 학습 욕구와 동기를 만드는 교육이다"면서 "따라서 과거 교육체제는 무너지고 새로운 교육체제를 만들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경쟁이 없는 성장중심 교육과 절대평가로 교육 동기를 활성화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교육이 입시를 위한 준비가 아니라 마음껏 탐색하고 도전하는 준비과정을 실천할 때 진로와 적성에 따른 고민을 고교학점제에서 완성할 수 있다"면서"이를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확보해야 하며 이는 교육 자치 실현과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경기도 내 지역별 교육 편차가 심하다"며 "학부모 및 학생 의견을 수렴해 2024년 말까지 고교평준화 준비를 마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