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올바른 아버지의 역할 건강한 가정문화 형성

월 9일까지 제1기 전주야호아버지교육 참여자 20명 모집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8/13 [13:25]

전주시-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올바른 아버지의 역할 건강한 가정문화 형성

월 9일까지 제1기 전주야호아버지교육 참여자 20명 모집

이영노 | 입력 : 2020/08/13 [13:25]

▲ 전주시 야호학교 창의교육(사진=이상근 기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유진)는 오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청소년기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제1기 전주야호아버지교육’ 참여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전주야호아버지교육은 바쁜 사회생활로 자녀와 관계가 소원해진 아버지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올바른 부모역할을 배워 친구같은 아빠, 든든한 아빠로서 자신감을 되찾아주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마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실에서 ‘가족을 행복하게 만드는 아버지의 힘’이라는 주제로 총 3회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황미진 전북대학교 아동학 강사와 이호준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육주일 사)두란노 아버지학교 운영위원을 초청해 △갱년기 아버지와 사춘기 자녀 이해하기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 △소통 및 관계 향상 기술 △일과 가정 양립, 아버지 역할 다지기 등을 교육한다. 또 참여자들은 가족사랑과 자녀사랑을 약속하는 서약식도 갖는다.

 

신청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 자녀를 둔 남성으로, 야호 홈페이지(jeonju.go.kr/yaho)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jeonju.familynet.or.kr)로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여성가족과(063-281-5029)로도 접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야호학교,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이상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