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세탁업소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진행

건강한 공중위생환경 조성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03 [11:59]

계양구, 세탁업소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진행

건강한 공중위생환경 조성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

오늘뉴스 | 입력 : 2020/08/03 [11:59]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8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관내 136개소 세탁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고 밝혔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하고 있으며 올해는 숙박업 72, 목욕업 19, 세탁업 136개소가 대상이다.

공무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를 방문해 평가항목표에 따른 현장조사를 통해 공중위생영업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 및 서비스향상을 위한 권장사항 등 31개 항목을 평가한다.

평가점수에 따라 최우수업소, 우수업소, 일반업소으로 분류하며 평가 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녹색등급을 받은 업소 중 10% 범위 내의 업소는 우수업소 표지판 및 인센티브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평가를 통해 서비스수준이 우수한 업소는 자율적 위생관리를 지원하고 미흡한 업소는 재점검을 해 개선하도록 하는 등 업소가 스스로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는 환경조성으로 공중위생업소의 전반적인 위생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