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눈에 띄네

청년 몰 조성 사업 이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국비 사업에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0/24 [11:46]

강화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눈에 띄네

청년 몰 조성 사업 이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국비 사업에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16/10/24 [11:46]
▲    이상복 강화군수가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결실이 눈에 띄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터미널시장과 중앙시장(A동)이 2017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국비 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강화중앙시장 B동이 청년 몰 조성 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강화군에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다.

 

청년 몰 사업은 현재 중앙시장 B동에 디자인 조성 공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 3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시장 A동과 터미널시장 시설현대화 국비 사업은 내년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하게 된다.

 

군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강화사랑 상품권과 함께 하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가진 바 있다.

 

강화풍물시장에는 지난 8일 무대공연과 함께 특별할인 등 고객 감사 행사를 펼쳤다.

 

아울러, 행사 기간에 소속 직원 및 관계기관의 협조를 얻어 중앙시장 등 전통시장 3개소에서 강화사랑 상품권으로 공동 장보기 및 단체 중식 등을 실시했다. 강화군은 행사 기간 중 전통시장 방문객이 약 3천여 명 증가하고, 매출액도 약 5천만 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군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고 소속 직원과 유관기관들의 공동 장보기 및 구내식당 휴무일에 따른 전통시장 단체 중식 행사를 지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