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역사박물관, 풍성한 가을 다양한 기획전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9/13 [20:09]

강화역사박물관, 풍성한 가을 다양한 기획전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6/09/13 [20:09]
▲   강화전쟁박물관에 전시 중인 6‧25 전쟁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 역사박물관이 이달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가을 기획전시로 ‘한국 근현대 서양화 展’을 개최한다.

 

강화 출신 고(故) 조경희(1918~2005) 선생이 2005년 강화군에 기증해 강화문학관에서 전시 보관 중인 회화 중 김점선, 하인두, 황주리 등 우리나라 대표 화가들의 작품을 엄선하여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기증 회화작품 전시를 통해 기증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겨 보고, 관람객들이 쉽고 즐겁게 미술작품과 교감을 나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리나라 거장들이 남긴 작품을 감상하면서 미술사적 가치와 의미를 조명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작은 전시로 박물관 1층 전통한옥 실에는 기증받은 민속품을 전시해 옛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게 된다. 탈곡기, 물레, 홀태, 써레 등 조상들이 직접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던 농기구와 생활 용구 등이 전시된다.

 

한편, 강화전쟁박물관에서는 이달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표어로 기억되는 반공의 추억’이라는 기획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이 전시는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의 협조로 이루어졌으며, 전단(삐라), 표어, 포스터, 반공 도서 등을 중심으로 남북관계를 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상복 군수는 “박물관에서 회화, 공예 등 다양한 미술 분야의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소중한 기증 전시를 통해 여러 사람이 함께 공유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