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부터 매년 ‘책 축제’개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육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4/04 [09:30]

경기도, 올해부터 매년 ‘책 축제’개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육성

오늘뉴스 | 입력 : 2016/04/04 [09:30]
▲ 경기도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가 책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갈수록 낮아지는 독서율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매년 ‘책 축제’를 개최한다.

 

경기도 ‘책 축제’는 매년 10월 말경 2일 간 개최될 예정이며, 독서동아리, 책 읽는 가족, 자원봉사자, 도서관 관계자, 출판인, 서점, 작가, NGO 등이 대거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책 축제는 북 콘서트, 세미나, 작가와의 만남, 독서 골든벨, 북 트럭 퍼레이드, 시군(학교) 도서관 간 연계협력 토론회를 비롯해 중고 책 장터, 열린 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도가 매년 개최해오던 작은도서관 축제도 ‘책 축제’에 통합된다.

 

도는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2020년 광교 융합타운 내에 건립예정인 경기도대표도서관과 잔디광장 등을 연계해 대한민국 대표 책 축제로 발전시킨다는 구상도 갖고 있다.

 

류호열 교육협력국장은 “‘책 축제’를 통해 독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축제 내실화와 성공 개최를 위해 교수, 작가, 출판업계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축제 자문위원회’를 통해 축제의 구체적 내용과 향후 계획 등을 수립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