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출연기관 2015년 경영평가 결과 발표

부천문화재단․산업진흥재단․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정적인 경영 추구

오정규 | 기사입력 2015/06/24 [11:48]

부천시, 출연기관 2015년 경영평가 결과 발표

부천문화재단․산업진흥재단․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정적인 경영 추구

오정규 | 입력 : 2015/06/24 [11:48]

[오늘뉴스=오정규기자]부천시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이 지난해 9월 24일 시행됨에 따라 부천시의 3개 출연기관에 대한 2014년 사업실적 경영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출연기관 경영평가는 2015년 처음 실시된 것으로, 부천문화재단과 산업진흥재단 그리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3개 출연기관이 대상이다. 지난 2월부터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평가용역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19일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경영평가는 출연기관의 리더쉽/전략-경영시스템-경영성과의 3개 지표로 구성하였고, 경영평가 결과 3개 기관 모두 안정적인 경영을 위한 자구 노력을 추진하는 등 평가지표의 대부분을 충족하였으나 지속적인 내부역량 강화와 경영개선 노력이 더욱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토대로 미흡하거나 부족한 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하는 등 사업전반에 걸쳐 후속조치를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경영평가 결과를 단계적으로 성과급에 반영하는 방안에 대하여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경영평가를 계기로 출연기관의 경영효율화와 혁신에 대한 동기부여로 경영개선을 통한 발전하는 출연기관의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