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3년 연속 수상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22:38]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3년 연속 수상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24 [22:38]

▲ 방한일 충남도의원이 24일 국회 도서관에서 개최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방한일 도의원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국민의힘, 예산1선거구: 예산읍, 대술면, 신양면, 광시면)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주민생활편익 확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확산시키고,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전국의 기초·광역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주민생활편익 확대 공동체역량 증대 등 7개 부문을 평가해 시상한다.

 

방 의원은 연구모임을 통한 충남형 농민수당제 최초공론화와 지속가능한 생물다양성 보존 및 생태계 균형 기반 조성 등 주민생활 편익을 증진시키는 거버넌스 활동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방한일 충남도의원(가운데)이 24일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 '거버너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념 단체사진을 의회 관계자들과 함께 찍고 있다.   © 방한일 도의원 제공

 

방 의원은 지방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를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드린다지역 발전과 지역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지방의원의 책무라 생각한다. 충남의 220만 도민 모두가 행복하도록 지속 가능한 정책을 앞으로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방한일 의원은 제11대에 이어 12대 충남도의회 재선의원으로서 현재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충남도의회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책임지고 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