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주차난 해결책 쓴소리...시정질문

한벽교 구간 지하차도 ,오목대,한벽교,공예촌...케이블카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3/21 [19:00]

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주차난 해결책 쓴소리...시정질문

한벽교 구간 지하차도 ,오목대,한벽교,공예촌...케이블카

이영노 | 입력 : 2024/03/21 [19:00]

 

▲ 김윤철의원...사진=김인규 기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주차난 해결책 쓴소리...시정질문

 

21일 오전 10시 제4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전주시의회 시정질문에서 김윤철 의원 (중앙동·노송동·풍남동·인후3동)은 늘어나는 교통량에 부족한 주차시설을 꼬집었다.

 

먼저 병무청오거리에서 한벽교 구간 지하차도 건설 관련 사안이다.

 

이는 병무청오거리에서 한벽교 구간은 주말 일일 교통량은 약 9천여 대로, 전주시민뿐만 아니라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극심한 구간정체로 인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주시는 이러한 상황이 자명함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해결책이나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안일한 행정처리로 인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것이 전주시 행정의 현주소다.

 

이에 시장께 질의내용은

 

지하차도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여러 요인을 고려한 경제적, 환경적 측면 등 각종 타당성 조사가 필요할 것이다.

 

질문 ① 시장께서는 지하차도 건설과 관련하여

어떤 종류의 용역계획을 가지고계신지 질문드리는 바다.

 

질문 ②전주시가 여러 가지 사업 구상으로 인해 자금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지하차도 건설에 대한 직접 수행이 어렵다고 판단된다면 다른 해결책으로써 민자유치를 할 의향은 있는지...

 

질문 ③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하차도의 한옥마을 연계 필요성 및 향후계획이다.

 

다음은 이목대와 오목대 케이블카와 지하차도 상부공간 연계 관련 사안이다.

 

질문 ④케이블카 사업 개시 시점과 승강장 부근 주차장 확보사업은 병행실시 되어야 하는데, 실시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변이다.

 

질문 ⑤케이블카 조성 비용 600억 원이 주차장도 포함된 예산이라면 어느공간에 몇 대 정도 설치할 계획이 있는지 답변해이다.

 

질문 ⑥ 민자유치와 직접수행 방안 중 어느 쪽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는지 답변이다.

 

다음으로는 공예촌 조성 관련 사안이다.

 

질문 ⑦ 공예인들이 모여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공예촌 조성에 대해 어떠한 견해를 가지고 있는지...

 

질문 ⑧공예촌 공간을 관광에 연계함으로써

낙수효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되는데 이러한 의견은 ?

 

질문 ⑨ 인구 확대 정책을 위해서라도 일정 부분 필요한 사업에 대하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주차난 해결책 쓴소리...시정질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