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운영…365일 24시간 구민 안전 지킨다

6월부터 5인 근무 체계…CCTV 모니터링 설치, 구 청사 통합보안 시스템 보강 등

최동원 | 기사입력 2023/06/21 [13:10]

영등포구,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운영…365일 24시간 구민 안전 지킨다

6월부터 5인 근무 체계…CCTV 모니터링 설치, 구 청사 통합보안 시스템 보강 등

최동원 | 입력 : 2023/06/21 [13:10]

 

▲ 최호권 영등포 구청장이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영등포구가 6월부터 각종 재난 상황을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재난안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초 행안부의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에 따라 구는 약 5주간의 종합상황실 개선 공사를 통해 기존 종합상황실을 365일 24시간 상시 운영하는 재난안전 종합상황실로 개편했다.

그간 종합상황실은 4인 근무체계(당직사령1, 당직자3)로 주‧야간 24시간 운영됐으나 6월 1일부터는 ‘재난안전 종합상황실’로 명칭을 변경, 24시간 재난안전 상황근무자 1인을 포함해 5인 근무 체계(4명이 4조 3교대, 1명 상시 근무)로 운영된다. 구는 지역 내 발생한 각종 재난 상황과 주요 사건‧사고에 보다 신속하고 철저히 대응하는 등 본연의 임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5월 12일부터 전면적인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개선 공사를 시작했다. 근무 공간의 ▲노후 벽면, 바닥, 천장의 전면 보강 시공 ▲휴게실 보일러 철거 및 신규 설치 ▲바닥 강마루, 자동 출입문 공사 등을 실시했다. 또한 관내 CCTV 모니터링 컴퓨터 설치, 사이니지 설치, 구 청사 통합보안 시스템 점검 및 보강작업 실시, 지진 가속 계측기 이전 등을 마쳤다.

이에 6월 20일, 구청장, 부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제막식을 개최했다. 최 구청장은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추진 경과를 보고받고 개선된 근무 공간을 세심히 둘러봤다. 아울러 근무 중인 직원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충실히 근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적인 의무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라며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운영을 토대로 재난과 안전에 보다 철저히 대비해 구민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