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사회적경제 인식교육사업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0/24 [12:42]

인천시 계양구,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사회적경제 인식교육사업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9/10/24 [12:4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3일 계양구청 6층대회의실과 평생학습관 배움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인식교육 및 체험존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사회적경제 인식교육사업」으로 미래의 주역인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을 대상으로 경제 정책의 아젠다로 주목받고 있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교육을 하고 사회적기업의 체험존에 참여하여 사회적경제 인식 향상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에 있어 제품 생산 기업뿐만 아니라 교육 및 문화기획서비스 기업이 참여하여 교육 서비스 기반의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진행은 먼저 해금연주와 마임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인식교육” 및 “가치를 같이 만들어 가는 착한 기업”을 주제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체형측정 및 교정운동, 공정무역 다트 던지기, 세계의 의상체험, 전통 떡 체험, 에코백 만들기, 쁘띠손수건 만들기, 목공 소품 꾸미기 등 7개의 체험존을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은 “사회적경제도 알게되고 여러 가지 체험도 할 수 있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이런 기회가 다시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