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시니어 건강 스쿨’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02 [14:33]

연천군보건의료원, ‘시니어 건강 스쿨’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9/08/02 [14:33]

▲ 사진=지난 시니어 건강 스쿨 운영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에서는 오는 9월 매주 화요일마다 4차례에 걸쳐 연천노인회(서부지회)에서 시니어 건강 스쿨로 노년기 올바른 영양식, 구강 건강관리, 노인 근력강화 등의 주제로 찾아가는 교육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올바른 신체활동을 통한 노년기 활기찬 삶과 건강증진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년기운동법과 구강 건강관리법, 저염.저열량식 영양교육 등의 주제로 적당한 자극을 통한 근력강화, 단백질 등 충분한 영양공급, 그리고 꼭 필요한 충분한 휴식까지 3가지를 기억하라고 강조하는 내용이다.

 

또한,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필수적 요소이며 심폐지구력 강화, 근력 강화, 우울감 감소, 혈압 강하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연천군은 앞으로도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지역 노인대상으로 다양한 건강정보와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통해 노년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노인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게 민선 7기 군정의 주요 정책 중 하나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31-839-4020)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