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연세손치과와 치과 의료지원 업무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06 [14:45]

계양구, 연세손치과와 치과 의료지원 업무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8/04/06 [14:45]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선구)와 연세손치과(원장 손기요)는 지난 5일 계양구청 3층 접견실에서 취약계층의 구강보건 증진을 위한 치과 의료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치아가 불편해 식사나 대화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주민에게 틀니 또는 임플란트 시술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생활에 자신감 회복 및 구강보건 증진을 도모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추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세손치과는 분기별 1~2인에게 치과치료(틀니 또는 임플란트)를 지원하고, 계양구청과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및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추천,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 경감으로 나눔 문화를 실천한다. 취약계층(중위소득 80% 이하) 주민이면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선구 민간위원장은 “틀니, 임플란트 등 성인을 위한 지원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정치료에도 분명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 며 “소외된 이웃과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는 일이 우선 실천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자원 발굴 의지를 전했다.

 

한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부평구 청천동에 위치한 연세손치과와의 업무협약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자원 발굴 및 취약계층 대상자 연계로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지역보호체계 구축 마련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