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불면증 치료 ‘수면의 날 기념’ ... 14일 건강강좌

‘평온한 잠, 삶의 돌보다’ 주제...14일 오후 12시30분부터 본관 지하1층 모악홀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3/13 [14:45]

전북대병원, 불면증 치료 ‘수면의 날 기념’ ... 14일 건강강좌

‘평온한 잠, 삶의 돌보다’ 주제...14일 오후 12시30분부터 본관 지하1층 모악홀

이영노 | 입력 : 2017/03/13 [14:45]
▲ 강명재 병원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불면증 치료 수면위생을 위한 특별강좌를 실시한다.

 

오는 17일 세계수면의 날을 맞아 14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본관 지하 1층 모악홀에서 도민들의 수면건강을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는 것.

 

‘평온한 잠, 삶을 돌보다’를 주제로 수면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수면장애의 예방과 치료를 돕기 위한 전문의의 강의 및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내용은 △불면증의 원인과 치료, 수면위생(정신건강의학과 정상근 교수) △수면무호흡증과 이갈이의 치과적 치료(구강내과 서봉직 교수) △수면무호흡증의 이비인후과적 치료(이비인후과 김종승 교수) △주요 신경계질환의 수면문제와 치료(신경과 류한욱 교수) 등이다.

 

한편 세계수면학회에서는 수면과 관련된 의료, 교육, 그리고 사회적인 문제를 환기시키고 수면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함으로써 수면질환과 관련된 사회적인 부담을 경감시킬 목적으로 매년 3월 전 세계에서 ‘세계수면의 날(World Sleep Day)’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불면증 치료,수면위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