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백제 유적지구 세계 유산 등재 후속 사업 본격화

안희정 지사,세계유산 등재 계기로 백제 탐방로 개발

이상의 | 기사입력 2015/05/11 [15:39]

충청남도, 백제 유적지구 세계 유산 등재 후속 사업 본격화

안희정 지사,세계유산 등재 계기로 백제 탐방로 개발

이상의 | 입력 : 2015/05/11 [15:39]
▲ 안희정 충남지사     ©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상의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월요 간부회의에서 오는 7월 독일 본에서 열리는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와 관련해 행사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백제 문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킬 후속 방안 마련에 주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지사는 “충남 부여, 공주와 전북 익산을 연결하는 백제 탐방 1박 2일 코스를 개발해보자”고 주문하고, 도지사가 직접 코스를 점검하며 백제 탐방로를 충청남도의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도는 세계유산 등재 후속 작업을 장단기 계획으로 나눠 구체화하기로 했다. 

 

단기 계획으로는 백제 탐방로에 대한 개발과 더불어 백제 관광지도를 제작해 관광객들의 편이를 높이기로 했다. 오는 7월 4일 세계 유산 등재 이후 백제 역사유적지구를 찾는 여름 휴가철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세계 유산으로 등재될 8개 지점을 중심으로 백제 관광지도를 7월 중에 제작하기로 하고 실무 작업에 착수했다.

 

도는 단기 대응과 별도로 백제 유적에 대한 복원과 정비 사업, 유네스코 테스크 포스팀 구성 등을 포함한 중장기 후속대책 방안은 지난 6일 발표한 바 있다. 

 

안 지사는 이어 백제 역사 유적이라는 공통의 유산을 물려받은 충청남도와 전라북도가 세계 유산 등재 과정과 이후 백제 관광 코스 조성 사업 등에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을 성공시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