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수상

국가대표 도시문화재 활용 부문 2년 연속 수상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3:46]

부여군,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수상

국가대표 도시문화재 활용 부문 2년 연속 수상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18 [13:46]

▲ 부여군,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수상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부여군은 지난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사저널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시대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국가 관광산업에 이바지한 도시브랜드를 선정하여 그 가치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으며글로벌 성장가능성도시브랜드 미래가치 등 분석과 평가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가린다.

 

시상은 총 9개 부문으로 부여군은 역사문화도시 기초 인프라 구축 문화유산 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문화유산 가치 제고 세계유산의 가치 확산 및 도시브랜드 제고 문화유산에서의 지역축제 성공 개최 등을 인정받아 국가대표 도시문화재 활용’ 부문의 수상을 이뤄냈다.

 

군은 지난 13, 14일 성황리에 개최한 부여 문화유산 야행을 비롯하여 국가유산 미디어아트세계유산축전 등 다양한 문화유산 활용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뛰어난 문화유산 활용 능력을 인정받아 작년에는 문화재청 지정 지역문화유산 활용 우수사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부여의 도시브랜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도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라며 잠재된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끌어내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